BMW가 지난해 연말에 럭셔리 세단 BMW 7시리즈와 순수 전기차 BMW i7을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출시 된 BMW i7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럭셔리 끝판왕 BMW i7의 수려한 외관을 보시겠습니다.
BMW i7의 돼지코가 이쁩니다.
BMW i7의 키드니 그릴이 더욱 커졌습니다. 이러다 나중에는 헤드라이트까지 커질 것 같습니다.
아이러니하게 전기차인데 그릴이 저리 커도 되나? 싶습니다.
그런데 클수록 멋져보이는건 사실입니다.
날렵한 헤드라이트는 스와로브스키에서 제작한 크리스탈이 들어갔답니다.
BMW i7임을 알 수 있는 측면 라인이 매끈하고 웅장함이 느껴집니다.
이번에 출시한 BMW i7은 BMW가 가진 최신기술을 모조리 때려 넣었습니다.
이번엔 실내를 보겠습니다.
보이십니까? 거대한 8K 디스플레이!
무려 32:9 비율의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입니다.
아마존 파이어TV가 장착되어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을 시청할수 있습니다.
BMW i7는 운전을 할 게 아니라 뒷자리를 타야합니다...
더군다나 뒷자리 승차감은 비행기 퍼스트클래스가 느껴지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입니다.
BMW i7 뒷자리에 다리펴고 앉아서 시어터 스크린으로 영화 한편 보고 싶네요.
BMW i7 운전석에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색에 맞춰 바 부분도 색상이 변경됩니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라 불리는 멋진 천장글라스입니다.
투명한 유리가 아닌 빗살무늬(?)가 그려져 있는데요. 저 부분에 15가지 앰비언트 라이트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수 있습니다.
차량 색상 선택을 투톤으로 할 수 있는데..
마치 롤스로이스 투톤 컬러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BMW i7의 제원입니다.
차체
전장(MM) | 전폭(MM) | 전고(MM) | 휠베이스(MM) |
5,390 | 1,950 | 1,545 | 3,215 |
배터리
고전압 배터리 총 용량(kWh) | AC 완속 충전 지원 | 합산 최대토크(KG.M) |
105.7 | 최대 195kWh, (10-80% 충전: 약 34분) | 75.96 |
연비
안전 최고 속도(KM/H) | 정부 공인 표준연비(km/kWh) | 도심 연비(km/kWh) | 고속도로 연비(km/kWh) |
240 | 3.7 | 3.6 | 3.8 |
BMW i7 1회 충전으로 주행가능거리는 438km입니다.
제로백은 4.7초 이런 대형급 세단이 이런 성능을 낼 수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두개의 전기모터로 무려 544마력을 발휘합니다. 이게 가능한 마력인가 싶을정도입니다.
모든게 완벽한데.
가격이 완벽하지 않습니다.
가격
BMW i7 xDrive60 디자인 퓨어 엑설런트 이그제투티브 패키지 | M스포츠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
2억1570만원 | 2억 1870만원 |
BMW i7 가격이 좀... 아니 겁나 많이 부담스럽지만....
언젠가 탈 날을 고대해보렵니다.
다른 럭셔리카도 구경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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