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의 쉐보레 브랜드에서 출시 예정인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전 계약만으로 1만 대 이상이 팔렸다는 소식도 들어와 놀라우실 겁니다.
이 모델은 세단과 SUV의 장점을 모두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로, 다목적성 등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며, 세단의 주행 성능과 SUV의 활용성을 모두 갖춘 디자인으로 달리는 맛은 새 설계 방식과 GM 특유의 기본기를 앞세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승차감은 북미 특성을 반영해 부드럽다고 합니다.
가격 대비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LS 2,052만원, LT 2,366만원, 액티브 2,681만원, RS 2,739만원이라는 소비자 친화적인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가격 책정은 쉐보레 브랜드의 전반적인 상품성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성능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바디 스트럭처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되었다. 이는 다양한 주행 상황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하여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으로, 최신 쉐보레 모델들이 경쟁 모델보다 크고 강성이 높은 차체를 적용하면서도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는 비결이다. 이를 통해 탄생한 고강성 경량차체는 뛰어난 운동 성능은 물론, 연비와 안정성, 내구성까지 다양한 부분을 만족시킬 것으로 주목된다. 이와 관련하여,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바디 스트럭처가 경량화를 실현하는 방식' 혹은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에 대한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을 것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디자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스포티함과 세련미가 공존하는 차량으로, 알파벳 X 형상이 차체 디자인 전반에 활용됐다. 넓은 휠베이스와 근육질의 보디라인, 낮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 등 스포츠카에서나 볼 법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크로스오버 특유의 역동성을 표현했다. 또한 RS 트림과 ACTIV 트림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러한 디자인은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탄생한 고강성 경량차체는 뛰어난 운동 성능은 물론, 연비와 안정성, 내구성까지 다양한 부분을 만족시킬 것으로 주목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주행 성능
동력계는 1.2ℓ E-터보 프라임 엔진과 GEN Ⅲ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m를 발휘합니다. 가속력은 일상 주행에선 부족함이 없으며, 모나지 않은 파워트레인 덕분에 저공해차 3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 12.4㎞/ℓ(18인치 휠 기준)를 인증 받았습니다.
1.3t에 불과한 차체 무게도 경쾌한 달리기를 돕는데, GM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차체 무게를 최적화했습니다. 승차감은 부드러우며, 핸들링은 타이어가 더 얇은 RS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진동이나 소음은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기본으로 채택하여 매우 작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성비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언급할 때 항상 언급되는 단어는 '가성비'다. 과거에는 고가의 가격 책정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비판을 받았던 브랜드가 이번에는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높은 가격대만큼의 가치만을 보여주지는 않는다. 전반적인 제품이 소비자 친화적으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이다. GM이 한국 시장에서도 성과를 내는 이유는 매우 분명하다. 가격은 LS는 2,052만원, LT는 2,366만원, 액티브는 2,681만원, RS는 2,739만원이다. (개소세 인하 기준)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워트레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Turbo Prime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되어 뛰어난 파워와 연비를 입증한 바 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리터 E-Turbo Prime 엔진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최대출력 139마력(@5,000rpm) 최대토크 22.4kgf\*m(2,500~4,000rpm)의 성능을 발휘하며, 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리터당 12.7km(17인치 모델 기준) 복합연비를 확보했으며(도심 11.7/ 고속 14.3),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옵션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경량화와 고강성 차체 구조를 결합해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디자인에서도 스포티함과 세련미가 공존하는 차량으로 알파벳 X 형상을 활용해 역동성을 표현하였습니다.
특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시장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을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이 적용되어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해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습니다. 또한, 실내 공간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가 추가되어 편안한 탑승감을 제공합니다. 파워 리프트게이트도 적용되어 편리하게 리프트게이트를 열고 적재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샤크핀 안테나 등 외부 디자인에서도 특화된 옵션을 제공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제원 성능 가격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안전 사양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도 적용되어 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을 탑재해 실내 정숙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엔트리 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안전사양은 6 에어백과 힐스타트 어시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스태빌트랙(StabiliTrac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를 기본 트림부터 적용해 뒷좌석에 탑승한 아동을 두고 내리는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스탑&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를 비롯해 전방충돌 경고시스템과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전방위에서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가격 대비 높은 가성비를 제공하는 쉐보레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가격은(개소세 인하 기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액티브 2,681만원, RS 2,739만원이며, 연료 효율은 복합 12.4㎞/ℓ(18인치 휠 기준)를 인증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GM의 브랜드인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만으로 1만 대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기는 동급 경쟁모델의 출시 초기와 비교해도 폭발적이며, 현재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는 고객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의 주행 성능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활용성을 모두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로, 다목적성 등을 통해 국내는 물론 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에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사전계약 중 최고 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놀라운 성과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의 주행 성능과 SUV의 활용성을 모두 갖춘 디자인으로 주행 감각은 새 설계 방식과 GM 특유의 기본기를 앞세워 달리는 맛이 나며, 승차감은 부드러운 것을 선호하는 북미 특성을 반영해 부드럽다. 출렁임이 있지만 SUV보다는 세단 수준의 움직임을 보여 크게 불편하지는 않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가격 대비 높은 가치를 제공하며, 가격 책정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액티브 2,681만원, RS 2,739만원으로 이전의 쉐보레 브랜드와는 달리 소비자 친화적으로 다가왔다. 이러한 쉐보레 브랜드의 전반적인 상품성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이다.
한편,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기와 성공 요인은 다양한 측면에서 찾아볼 수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동급 경쟁모델보다 뛰어난 실내공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디자인, 다목적성 등을 제공하며, 이러한 차별화된 요소들이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시작으로 향후 크로스오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며, 전 세계 고객에게 빠르게 제품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로스오버 장점을 높인 디자인
외관은 쉐보레 중형 SUV 블레이저를 압축한 느낌이다. 'X'자 모양의 선 처리를 구현한 점도 돋보인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디자인에 따라 액티브와 RS로 구분한다. 시승차는 액티브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과 세미 오프로드에 어울리는 형태를 지녔다. RS는 온로드 특성을 위해 'X'자 그릴 장식을 짙게 칠하고 19인치 타이어를 장착했다.
옆모습은 지상고가 높은 왜건의 비율이다. 두터운 클래딩은 차체를 더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도 가져왔다. 날렵한 캐릭터라인과 긴 휠베이스, 가파르게 상승하는 C필러 디자인도 두드러진다.
뒷모습은 양쪽 테일램프를 멀찍이 떨어트려 차폭이 더 넓어 보인다. 트렁크 도어에 램프를 추가하지 않아 생산 단가를 줄일 수 있는 효과도 있다.
실내는 넓은 폭과 긴 휠베이스를 앞세워 소형의 한계를 벗어던진 느낌이다. 여기에 겹겹이 세운 느낌의 디스플레이와 입체적인 대시보드 구성이 시선을 끈다. 8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쉐보레답게 그래픽 구성이 단출한 편이다. 정보를 표시하는 제 역할에는 충실하지만 여백이 많다. 11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센터페시아는 운전자를 향하도록 9도 기울어져 있어 조작이 쉽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통풍 및 열선 좌석 등도 준비했다.
뒷좌석은 차급 이상을 선사한다. 다리 공간과 머리 공간 모두 넉넉해 패밀리카로 손색이 없다. 트렁크는 기본 414ℓ이며 6:4 비율의 뒷좌석을 다 접으면 1,405ℓ까지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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