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학정보/머리

머리가 잘 돌지 않는 느낌이 들 때 의심할 질병.

by puppywriter 2022. 11. 17.

 

졸음이 지속되는 상태, 집중력이나 판단력이 둔해지는 상태는 생각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나이에 따라 젊었을 때만큼 똑똑하지 않다고 느끼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그대로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멍하다.

@생각해 보지만, 생각이 잘 안 난다.

@현기증이 나고 주변 환경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그러한 증상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머리가 돌지 않는 원인이 되는 질병

일시적인 건강 문제로 머리가 잘 돌지 않는 느낌이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뚜렷한 이상이 없는데도 어지럼증이 지속된다면 다음과 같은 질병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 불균형

심신의 과도한 스트레스로 자율신경계가 교란되어 심신에 장애가 나타나는 상태이다. 머리를 잃을 뿐만 아니라 불안, 긴장, 우울증이 흔하다.

신체적 증상으로는 메스꺼움, 나른함, 어깨 결림, 두통, 손발 저림, 심계항진, 불면증,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타나는 증상은 사람마다 크게 다릅니다.

 

우울증

오래 지속되는 우울증, 기쁨과 호기심의 결핍. 누구나 우울할 때가 있지만 우울증은 시간이 지나도 풀리지 않고 강한 우울감이 지속된다.

짜증이 나고, 눈물이 나고, 집중하기 어려운 것 외에도 식욕과 성욕 감퇴가 자주 나타납니다.

 

 

정신 분열증

환각과 망상이 특징인 질환으로 주로 10대에서 30대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말도 안 되는 말을 하거나 앞뒤가 맞지 않는 행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사회성이 감소하고 감정 기복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자신이 미행당하고 있거나 감시당하고 있거나 다른 사람이 자신의 마음을 읽고 있다는 박해 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명백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수면장애, 집중력 저하, 히키코모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피로감과 피로감이 오래 지속되는 것입니다. 머리를 돌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전신 피로, 근육통, 수면 장애가 동반됩니다.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우울증이나 갱년기를 앓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일부 장애로 인한 뇌병증(의식 장애)

어떤 이유로 사물을 인지하는 능력이 손상되면 평소와 다르게 반응하거나 생각을 정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장애가 심하면 기면(깨어난 직후에 잠들음) 또는 혼수상태(통증에 대한 무반응)가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알코올 섭취, 저혈당증, 고혈당증, 저산소증 또는 일산화탄소 중독, 뇌염, 간 또는 신부전으로 인한 뇌병증 등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날짜, 시간, 장소, 사람을 모르면 간단한 뺄셈을 할 수 없거나, 이상을 느끼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건강검진 요령 및 주의사항

계속해서 고개를 돌릴 수 없고 우려되는 다른 신체적 증상이나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를 방문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질병에 따라 정신과 의사나 신경정신과 의사가 적절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스스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머리를 돌릴 수 없게 된 시점과 언제, 어떤 다른 증상이 있었는지 의사에게 가능한 한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원인과 대책

당신의 일상에는 머리를 멍하게 만드는 숨은 원인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피로와 스트레스

피곤함과 스트레스는 때때로 머리를 잃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적이며 일반적으로 피로와 스트레스에서 회복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피로는 휴식을 취하라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는 휴가, 여행 등 일상을 잊게 만드는 경험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자신이 열정을 가지고 있는 취미 등 기분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도 좋습니다.

수면 부족

수면 부족도 고개를 돌리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다. 오랫동안 늦게까지 깨어 있으면 낮에는 필연적으로 멍해 질 수 있습니다.

 

잠이 부족할 때

짧은 낮잠으로 부족한 수면을 보충해보세요. 사무실에서 낮잠을 자기가 힘들다면 잠시 눈을 감고 있으면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가능하다면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고 싶습니다. 생활 리듬의 붕괴로 인한 만성 수면 부족을 피하십시오.

 

상황이 나아지지 않을 때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치료법을 시도해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일단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